인기검색어
 
 
 
 
 
[초보걷기여행] ★ 안면도 노을길 & 간월암 / 꽃지해수욕장 노을감상
출발일자 2월 29일 (토요일)
출발시간 08:00 도착예정 23:00
난이도 걷기여행 순수도보시간 걷기여행
포함사항 왕복교통비, 가이드
불포함사항 일정내 식사
준비물 간편복,트레킹화,장갑,생수,간식,카메라등
성인 : 45,000원 / 학생 : 43,000
★ 45인승 대형버스로 운행합니다 ★
프린트하기  
● 제이캠프테마여행사는 품위있고 안전한 여행/산행을 지향합니다.
차량이동 중 음주가무는 철저히 금지되며, 타인에게 상당한 불쾌감을 주는 회원은 즉시 하차될 수 있습니다.
● 당사의 국내여행일정은 45인승 대형버스로 진행되며, 일부 리무진버스로 진행될 경우 상품내용에 별도로 안내됩니다.
   리무진버스를 원하시는 분은 운행차량을 꼭 확인하고 예약주셔야 합니다.
● 당사에서 진행되는 모든 국내상품은 식사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백두대간등 일부상품제외)
   (2016.1.1부로 모든 국내상품은 조식이 제외되고 요금 인하가 시행되었습니다.)
● 여행시에는 일정상 점심식사가 가능한 여행지로 짜여지며, 등산 및 트레킹시에는 점심도시락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 산행일정시 후미가 최우선 배려되며, 가이드(산행대장)는 특별한 사항을 제외하고는 후미에서 진행합니다.
● 최소출발인원 20명이하시 여행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출발확정이 되었더라도 예약인원변동이 생기면, 출발이 취소될 수도 있습니다.
● 출발 2일전 출발안내 문자가 발송됩니다. (가이드연락처 포함)
● 최소출발인원 미달로 인한 취소는 2-3일전 취소안내 (남겨주신 연락처로 전화드립니다.)
(00분) 양덕동 -> (05분) 장성동 -> (10분) 창포동 -> (13분) 우현동 -> (17분) 용흥동 -> (20분) 양학동 ->
(25분) 대잠동 -> (30분) 이동사거리 [각 출발시간대 정시출발 ]
● 7번국도 방향으로 왕복하는 여행/산행은 흥해 마산사거리→영덕 오십천휴게소→영덕휴게소에서 탑승가능합니다.
(예약시 탑승지를 정확히 알려주시면 탑승시간을 알려드립니다. 인터넷 예약시 메모란에 기재바랍니다.)

모든 여행은 정시출발!! 늦으셔도 기다릴 수 없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즐거운 여행을 위한 시간약속!! 함께 지켜주셔야 합니다.
프린트하기

시간

상/세/일/정/

 08:00

   ★ 08시출발

    00분 - 양덕동 ㅣ  05분  - 장성동  ㅣ 10분 - 창포동 ㅣ 13분 - 우현동 ㅣ  17분 - 용흥동

     20분 - 양학동 ㅣ  25분  - 대잠동  ㅣ 30분 - 대이동   [ ★ 차량탑승시간 엄수 ]

   

    출발확정되면 출발일 2일전 오후에 가이드 연락처 및 안내문자가 발송됩니다.

     ▷출발 1일전까지 아무런 연락이 없을 경우 사무실로 확인 전화부탁드립니다. (연락처 오류등..)

 12:30

 암 》


   대규모 간척사업으로 육지와 연결된 간월도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바닷가마을 100선 중 한곳으로 뽑힌 곳입니다.
   무학대사가 도를 깨우쳤다는 간월암! 
   고사찰과 전통문화, 세계적인 철새도래지로 명성이 나 있어요~

13:10

  ◆ 백사장항 도착     -  중식 (개별) - 백사장항 인근 식당을 이용합니다.

14:10

  

     안면도 노을길 트레킹



    ★ 트레킹 코스 ★

     ▶ 백사장항~삼봉해변~기지포해변~안면~두여해변 ~ 밧개해변 6.5km [버스탑승가능]

      ▶ 백사장항~삼봉해변~기지포해변~안면~두여해변~밧개해변~두애기~꽃지해변 12km

         [ 총 소요시간 : 3시간 30분 / 부여시간 4시간]

      ▷ 2코스가 부담스러우신 분은  1코스만 완주후 대기중인 여행사 버스를 탑승후 꽃지해변으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현지에서 결정하시면 됩니다]

 

   안면도 둘레길은 총 8코스로 나뉘어 있는데 그중에 제일 멋진 코스는 5코스 노을길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해변길과 숲길을 번갈아 가면서 즐길수 있는 코스이며, 백사장 항에서 꽃지 해수욕장까지

       펼쳐져 있는 둘레길로서  멋진 코스를 자랑한다. 특히 꽃지는 석양이 아주 일품이다.

 

  《 꽃지해변 / 할미할아비바위 

    

     아름다운 바다를 바라보며 멋진 풍경을 눈과 마음으로 담아보세요!
     꽃지해변 만큼이나 할미할아비바위는 꽃지와 방포 사이에 있는 작은 바위섬인데, 
     물이 빠지는 간조 때는 바위 앞까지 걸어서 갈 수 있습니다. 
     해변을 걸으로 바다경치도 마음껏 구경할 수있습니다.

18:30

  ▷ 차량탑승후 출발

23:00

  ▷ 포항도착(양덕기준) / 댁까지 안녕히 가십시오...

!! 상기일정은 현지 사정 및 도로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충남 태안의 안면도 노을길은 안면도 북단의 백사장항에서 꽃지해변까지 이어지는 약 12km의 바다 걷기길입니다. 태안군의 해안은 거의 모두가 태안해안국립공원 지역으로, 태안해안국립공원에서는 이 해안을 따라, 태안 최북단의 학암포에서 최남단의 안면도 영목항까지 8개 구간의 해변길 걷기 코스를 만들었습니다. 총 길이가 100km에 이르는 긴 코스로, 이렇게 길이 긴 이유는 태안 해안이 굴곡이 심한 리아스식 해안이기 때문입니다. 안면도 노을길은 이 태안 해변길 중에서도 백사장항과 꽃지해변을 끼고 있어 가장 걷기 좋은 코스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안면도 노을길은 백사장항을 출발해 백사장해수욕장, 삼봉해수욕장, 밧개해수욕장 등 안면도를 대표하는 해수욕장을 지나게 됩니다. 유난히 곱고 흰 모래와 바닷가 뒤로 조성된 소나무숲이 인상적인 길입니다. 길의 끝부분인 밧개해수욕장부터 종착점인 꽃지해변까지 낮은 언덕을 3개 넘어야 하는 것을 빼면, 길은 거의 해변과 소나무숲을 걷는 평지여서 그리 힘들지도 않습니다. 특히 삼봉해수욕장에서 시작되는 1004m에 이르는 긴 나무데크길이 해변과 소나무숲을 가로지르고 있어, 편안하게 걸으며 해변과 솔숲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12km로 거리가 좀 길긴 하지만 평소에 걷기를 하던 사람이면 누구나 쉽게 걸을 수 있습니다.

 

이 길에서 눈길을 끄는 곳은 출발지인 백사장항과 도착지인 꽃지해변 그리고 길 중간에 있는 두여전망대입니다. 백사장항은 안면도에서 가장 큰 포구로, 안면도 해산물의 집산지입니다. 어시장에 싱싱한 해산물이 가득해 활기찬 포구의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또 백사장항에 식당들이 밀집해 있어서, 식사를 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길 중간에 있는 두여전망대는 바다를 내려다보는 나무데크 전망대입니다. 노을길의 해변이 거의 백사장인데 이 두여해변만 낮고 편평한 바위 해변입니다. 두여전망대에 서면 이 독특한 바위 해변의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노을길의 종착지인 꽃지해변은 우리나라에서 손꼽히는 일몰 명소입니다. 바닷가에 솟아 있는 할미바위와 할아비바위 너머로 하늘을 붉게 물들이며 떨어지는 일몰 풍경이 아주 아름다운 곳입니다. 꽃지해변 못 미처 언덕 위에 있는 전망대에 서면 꽃지해변의 풍경이 한눈에 들어오는 멋진 조망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안면도의 노을길은 걷기를 좋아하는 분들은 한 번쯤 꼭 찾아가 걸어볼 만한 길입니다. 특히 꽃지해변의 겨울철 일몰이 아름다워서, 겨울 바다를 즐기며 겨울에 걷기에 좋은 길입니다. 출발지인 백사장항 끝부분에 있는 대형 주차장에서 남쪽으로 해변을 따라가면 노을길이 시작됩니다. 노을길을 걷는 데는 천천히 걸어서 약 5시간 정도가 소요됩니다. 이정표가 잘 갖춰져 있어서 길을 찾기에 어렵지는 않습니다. 꽃지해변의 겨울 일몰 시간은 대략 5~5 30분 정도이므로 이 시간에 맞춰 꽃지해변에 도착해서 일몰을 보는 것이 좋습니다.

 

 

태안 해변길 : http://ecotour.knps.or.kr/haebyeongil/index.asp

 

태안해안국립공원 : (041)672-9737

 

 

 

01백사장항(여행편지).jpg

  <백사장항>

 

01백사장항(여행편지).jpg

  <백사장항 연육교. 이 다리를 건너면 태안반도로 넘어가게 됩니다.>

 

06노을길(여행편지).jpg

  <노을길에는 이런 솔숲 구간이 많습니다.>

 

12노을길(여행편지).jpg

  <노을길에는 이런 쉼터가 중간중간에 있습니다.>

 

09노을길(여행편지).jpg

  <노을길 송림>

 

23두여전망대(여행편지).jpg

  <두여전망대>

 

10노을길(여행편지).jpg

  <노을길의 나무데크길>

 

16노을길(여행편지).jpg

  <노을길의 나무데크길>

 

20꽃지해변(여행편지).jpg

  <꽃지해변>

 

42꽃지 일몰(여행편지).jpg

  <꽃지해변 일몰>